본문 바로가기
[술이야기]

[술이야기] 하이볼 만들기 (산토리 하이볼 만드는 방법

by Sugarone 2023. 7. 14.
728x90

1. 하이볼이란?

위스키 하이볼은 위스키와 탄산수를 섞은 칵테일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위스키 30ml에 탄산수를 넣고 레몬 혹은 라임 조각으로 장식하여 만듭니다. 위스키의 풍미와 향을 살리면서도 탄산수로 인해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위스키 칵테일 중 하나입니다.

하이볼 만들기

 

2. 하이볼 종류

하이볼은 위스키와 탄산수를 섞어 만든 칵테일로, 위스키의 독한 맛과 탄산수의 청량감이 어우러져 상큼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칵테일입니다. 하이볼은 위스키 칵테일 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형태로, 위스키와 탄산수만을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다양한 종류의 위스키와 탄산수를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맛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양한 종류의 하이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클래식 하이볼
클래식 하이볼은 위스키와 탄산수를 1:2의 비율로 섞어 만든 칵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위스키 30ml에 탄산수 60ml를 섞어 만듭니다. 이때 탄산수는 클럽 소다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선호하는 탄산수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레몬 혹은 라임 조각으로 장식하여 제공됩니다.

2. 저온 하이볼
저온 하이볼은 얼음을 넣어 차가운 온도에서 즐길 수 있는 하이볼입니다. 얼음을 넣을 때는 큰 얼음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스키와 탄산수를 1:2의 비율로 섞은 후, 레몬 혹은 라임 조각으로 장식하여 제공됩니다.

3. 스모키 하이볼
스모키 하이볼은 토리펫드 위스키나 이슬레이 위스키와 같은 스모키한 향과 맛이 특징적인 위스키를 사용하여 만든 하이볼입니다. 위스키와 탄산수를 1:2의 비율로 섞은 후, 오렌지 혹은 그레이프프루트 조각으로 장식하여 제공됩니다.

4. 프루티 하이볼
프루티 하이볼은 블렌디드 위스키나 아이리시 위스키와 같은 부드러운 맛과 향이 특징적인 위스키를 사용하여 만든 하이볼입니다. 위스키와 탄산수를 1:2의 비율로 섞은 후, 오렌지 혹은 라즈베리 등의 과일로 장식하여 제공됩니다.

5. 스위트 하이볼
스위트 하이볼은 위스키와 달콤한 맛이 특징적인 리큐어를 혼합하여 만든 칵테일입니다. 위스키와 탄산수를 1:2의 비율로 섞은 후, 블루 커라소, 패션 프루트 등의 리큐어를 조금 넣어 만들어집니다. 과일이나 민트 등의 장식으로 마무리됩니다.

6. 오렌지 하이볼
오렌지 하이볼은 위스키와 오렌지 주스를 섞은 칵테일로, 부드러운 맛과 새콤달콤한 향이 특징입니다. 위스키와 오렌지 주스를 1:1의 비율로 섞은 후, 탄산수를 적당히 넣어 만들어집니다.

7. 키위 하이볼
키위 하이볼은 위스키와 키위 주스를 섞은 칵테일로, 상큼한 맛과 향이 특징입니다. 위스키와 키위 주스를 1:1의 비율로 섞은 후, 탄산수와 민트 잎을 넣어 만들어집니다.

8. 커피 하이볼
커피 하이볼은 위스키와 차가운 커피를 섞은 칵테일로, 진한 커피 향과 위스키의 강한 맛이 어우러져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스키와 차가운 커피를 1:1의 비율로 섞은 후, 탄산수와 설탕을 조금 넣어 만들어집니다.

9. 체리 하이볼
체리 하이볼은 위스키와 체리 주스를 섞은 칵테일로,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특징입니다. 위스키와 체리 주스를 1:1의 비율로 섞은 후, 탄산수와 체리를 넣어 만들어집니다.

10. 민트 하이볼
민트 하이볼은 위스키와 민트를 섞은 칵테일로, 상큼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위스키와 민트를 1:2의 비율로 섞은 후, 탄산수와 레몬 혹은 라임 조각을 넣어 만들어집니다.

위와 같이 하이볼은 다양한 종류의 위스키와 탄산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맛과 분위기를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리큐어나 주스, 시럽 등을 첨가하여 더욱 다양한 맛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하이볼은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장소에서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맛과 분위기에 따라 어울리는 안주도 매치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마시면 알코올 중독이나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운전 등 위험한 상황에서는 절대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하이볼을 제조하는데 위스키뿐만 아니라 보드카, 진, 럼 등 다양한 주류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하이볼의 종류도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하이볼은 간단하면서도 맛있고 즐거운 칵테일이므로, 다양한 맛을 즐기며 적당한 양을 유지하여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3. 가장 대중적인 하이볼

산토리 가쿠빈 하이볼

산토리 가쿠빈 하이볼

일본의 대표적인 위스키 브랜드 중 하나인 산토리 위스키를 사용하여 만든 하이볼 칵테일입니다. 가쿠빈(Gakubin)은 산토리 위스키를 생산하는 회사의 창립자인 산리오 토리이모니(鳥井信治郎)의 별명입니다. 산토리 가쿠빈 하이볼은 산토리 위스키와 탄산수, 그리고 라임 주스를 섞어 만들어집니다.

산토리 위스키의 깊은 풍미와 라임 주스의 상큼함이 어우러져 상쾌하면서도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칵테일입니다. 또한 산토리 가쿠빈 하이볼은 가쿠빈 병을 따로 사용하여 제공되기도 합니다. 가쿠빈 병은 산토리 위스키를 생산하는 회사에서 제작한 병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가쿠빈 병을 사용하여 산토리 가쿠빈 하이볼을 마시면 더욱 일본 다과집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산토리 가쿠빈 하이볼은 일본에서 매우 인기 있는 칵테일 중 하나이며, 전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위스키 브랜드인 산토리 위스키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산토리 가쿠빈 하이볼은 많은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칵테일입니다.

산토리 가쿠빈 하이볼 레시피 출처. 산토리 제공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