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이야기]

[술이야기] 태국 맥주, 태국 맥주 종류

by Sugarone 2023. 12. 6.
728x90

목차

태국 맥주에 대해

태국 맥주의 특징

태국 맥주의 종류, 태국 맥주 브랜드


1. 태국 맥주에 대해

태국 맥주 브랜드

태국은 맥주 소비량이 많은 나라로, 1인당 연간 60리터 이상의 맥주를 소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국의 맥주 시장은 싱하 브루어리, 창 브루어리, 리오 브루어리 등 3개의 대형 브루어리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태국 맥주 생산의 대표 회사는 Boon Rawd Brewery Co Ltd와 Thai Beverage PCL로 태국 맥주 전체 판매 시장의 93%를 차지하고 있다. Boon Rawd Brewery Co Ltd의 대표 맥주 브랜드로 Leo, Singha가 있고 Thai Beverage PCL는 Chang맥주가 있다.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Shingha는 Boon Rawd Brewery Co Ltd의 베스트셀러는 아니지만 가장 유명한 브랜드이자 관광객들 사이에 매우 인기 있는 맥주이다. Thai Beverage PCL의 Chang브랜드 맥주는 2017년 라마 9세의 애도기간이 끝나고 새로운 포장 패키지와 샴페인 병맥주의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 등을 출시하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 태국 맥주의 특징

태국의 맥주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알코올 도수가 낮다. 태국의 맥주의 알코올 도수는 보통 5% 이하로, 한국의 맥주(5~6%)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둘째, 쓴맛이 적다. 태국의 맥주는 쓴맛이 적은 편으로,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청량감이 뛰어나다. 태국은 덥고 습한 기후로 인해, 시원한 맥주가 인기가 많습니다. 따라서 태국의 맥주는 청량감이 뛰어난 편입니다.

 

3. 태국 맥주 종류, 태국 맥주 브랜드

1) 싱하 맥주 (Singha Beer)
싱하맥주는 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맥주 브랜드로, 1933년부터 판매를 시작한 태국 국민맥주입니다. 싱하라는 이름은 태국어로 "사자"를 뜻하는 단어로, 맥주의 로고는 태국의 민간신앙에 나오는 가공의 동물을 형상화시켰다고 합니다. 싱하맥주는 밝은 황금색을 띠고 있으며, 쓴맛이 적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알코올 도수는 5%로, 한국의 맥주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2) 창 맥주 (Chang Beer)
창 맥주는 태국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맥주 브랜드로, 얼음을 넣어 마시기 좋은 맥주로 1933년부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창은 태국어로 "코끼리"를 뜻하는 단어로, 맥주의 로고는 코끼리를 형상화시켰습니다. 창 맥주는 앰버 색을 띠고 있으며, 쓴맛이 강하고 진한 풍미가 특징입니다. 알코올 도수는 6.4%로, 한국의 맥주보다 높은 편입니다.

3) 레오 맥주 (Leo Beer)
레오 맥주는 태국에서 세 번째로 인기 있는 맥주 브랜드입니다. 1995년에 출시되었으며, 태국의 대표적인 맥주 회사인 싱하 브루어리에 의해 생산됩니다. 레오 맥주는 밝은 황금색을 띠고 있으며, 쓴맛이 적고 가벼운 맛이 특징입니다. 알코올 도수는 5%로, 한국의 맥주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싱하 맥주, 레오맥주, 창 맥주

4) 아르차 맥주 (Archa Beer)
아르차 맥주는 태국에서 가장 오래된 맥주 브랜드로, 1933년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아르차는 태국어로 "역사"를 뜻하는 단어로, 맥주의 이름은 태국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상징합니다. 아르차 맥주는 밝은 황금색을 띠고 있으며, 쓴맛이 적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알코올 도수는 5%로, 한국의 맥주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5) 페더브로 맥주 (Federbräu Beer)
패더브로 맥주는 태국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맥주 브랜드로, 1996년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패더브로는 독일어로 "깃털 브루어리"를 뜻하는 단어로, 맥주의 이름은 태국의 전통과 독일의 기술을 결합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패더브로 맥주는 밝은 황금색을 띠고 있으며, 쓴맛과 단맛이 적절하게 조화된 맛이 특징입니다. 알코올 도수는 5.5%로, 한국의 맥주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6) 치어스 맥주 (Cheers Beer)
치어스 맥주는 태국에서 가장 저렴한 맥주 브랜드로, 1989년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치어스는 영어로 "건배"를 뜻하는 단어로, 맥주의 이름은 즐거운 모임과 함께 마시는 맥주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치어스 맥주는 밝은 황금색을 띠고 있으며, 쓴맛이 적고 가벼운 맛이 특징입니다. 알코올 도수는 4%로, 한국의 맥주보다 낮은 편입니다.

7) 시암바이젠(Siam Weizen)
시암 바이젠은 태국 맥주 회사인 싱하 브루어리에 의해 생산되는 바이젠 스타일의 맥주입니다. 1997년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현재 태국에서 판매되는 바이젠 스타일의 맥주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시암 바이젠은 밝은 황금색을 띠고 있으며, 쓴맛이 적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알코올 도수는 5%로, 한국의 맥주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아르차 맥주, 패더브로 맥주, 치어스 맥주

 

시암 바이젠

728x90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