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정보] 지역 대표 빵집 BEST 10, 전국 유명 빵집 탑10, 지역별 유명 빵집 추천

by Sugarone 2024. 6. 20.
728x90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음식과 관련된 대표적인 장소를 꼽을 때 ’원조’나 ‘전국’이라는 타이틀이 붙고 있다. 특히 제과 분야에서 대형 프랜차이즈 빵집들이 소규모 지역 빵집들을 함락시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국 각지를 대표하는 빵집들의 인기는 상당하다. 국내 여행 시 꼭 방문해야 할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전국 각지의 빵집은 어디이며, 인기 요인과 대표 메뉴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대전 성심당

1956년 대전역 앞 작은 찐빵 가게에서 시작한 성심당은 대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빵집 명소의 선두주자로 성장하였다. “Nature, Tradition, Health"라는 슬로건 아래 빵을 만드는 성심당에서 빵을 사기 위해 줄을 서다가 대전역에서 기차를 놓치는 사람도 번번이 볼 수 있다고 한다. 대표적인 메뉴는 튀김소보로와 부추빵으로, 모르는 사람이 없다 할 정도로 굉장히 유명하다.

성심당 튀김소보로
성심당 튀김소보로

 

전주 PNB 풍년제과

PNB는 1951년 풍년제과로 시작하여 60년 동안 3대째 가업으로 그 맛을 계승해오고 있는 지역 제과점이다.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서 전수된 레시피를 지키며 일정한 온도와 굽는 시간, 좋은 재료를 사용하여 수작업으로 빵을 구워낸다고 한다. PNB의 대표 제품은 수제 초코파이로, 이른 아침부터 주민, 여행객 모두 줄을 서서 양손 가득 초코파이를 사 가는 광경을 쉽게 볼 수 있다.

풍년제과 초코파이
풍년제과 초코파이

 

전주 원제과점

먹방투어의 신흥도시로 자리 잡은 전주 여행 시 꼭 들러봐야 할 곳이 바로 원제과점이다. 전주 풍남문 인근에 위치한 제과 전문점으로, 한옥마을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자리 잡고 있다. 거북이 빵, 아몬드 쿠키 등 다양한 빵과 쿠키류를 제공하지만, 그중에서도 단연 인기 있는 메뉴는 바나나 향이 깊게 베어 있는 바나나 카스텔라가 대표적이다.

전주원제과점 바나나빵
전주원제과점 바나나빵

 

광주 궁전제과

광주 궁전제과는 1973년 충장로에 문을 연 이후 지금까지 2대에 걸쳐 42년 동안 제과점 운영을 하고 있다. 광주 지역에만 6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당일 생산, 당일 판매라는 원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다. 궁전제과의 대표 메뉴는 나비 파이로, 부드럽고 바삭한 식감이 일품이라 많은 사람이 선호하고 있다.

궁전제과 나비파이, 공룡알빵궁전제과 나비파이, 공룡알빵
궁전제과 나비파이, 공룡알빵

목포 코롬방제과

목포 여행을 한다면 꼭 방문해야 할 곳이 바로 6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코롬방제과점이다. 위치도 목포역에서 5분 이내의 거리에 있어 접근성 역시 좋다. 다양한 빵과 케이크, 제과류 등이 있지만, 대표적인 빵은 크림치즈 바게트와 새우와 크림을 듬뿍 넣을 새우 바게트라고 한다. 목포 여행을 간다면 코롬방제과에서 아낌없이 넣은 크림치즈를 꼭 느껴보시길 추천한다.

코롬방제과 크림치즈바게트
코롬방제과 크림치즈바게트

 

군산 이성당

전북 군산에는 한적한 거리 풍경과 대비될 만큼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 있다. 빵이 나오는 시간이 가까워지면 어느새 줄을 서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곳이 바로 국내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빵집인 이성당이다. 1945년부터 7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이성당에서 하루에 만들어지는 제과 종류는 무려 200~300개에 달한다고 한다. 그중 핵심 메뉴는 단연 단팥빵과 야채빵으로, 이성당의 키워드로 자리를 굳혔다.

이성당 단팥빵
이성당 단팥빵

 

안동 맘모스제과

안동으로 여행을 간다면 찜닭 못지않은 유명한 명소가 바로 맘모스 제과이다. 1974년에 문을 연 맘모스제과는 40여 년의 역사와 더불어 마카롱, 크림치즈빵, 애플또띠아, 호두슈크림빵이 유명하다. 미슐랭가이드에 올라 화제가 되기도 하였으니 기회가 되면 방문해보시길 추천한다. 영업시간은 8시 30분~저녁 7시까지이다. 설날과 추석 당일만 휴무이고 항상 열려있다.

시그니처 크림치즈빵
시그니처 크림치즈빵

 

부산 비엔씨

맛집이 없는 곳이 없다는 부산에서도 대표적인 맛집으로 불리 우는 곳이 바로 비엔씨이다. 고객 만족 100%라는 목표 아래 지역 제빵업소들의 성공을 위해 꾸준히 제빵 기술사들을 배출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신선한 맛과 최고의 원료만을 사용하며, 마가린 대신 버터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로는 파이만주와 치즈 퐁듀가 있다.

비엔씨 파이만주
비엔씨 파이만주

 

부산 옵스

부산을 여행한다면 꼭 들려야 한다는 옵스! 전국 어느 빵집에 가도 슈크림 빵은 존재하지만, 이곳을 방문해야 진정한 슈크림 빵을 먹어봤다고 할 수 있다. 일반 빵에 비해 크기부터 압도적이며, 한입을 베어 무는 순간 바삭한 빵 속에 부드러운 크림이 쏟아져 내리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너무 달지도 않다고 하니 부산 여행 때 꼭 들러보길 바란다.

옵스 슈크림빵
옵스 슈크림빵

 

서울 나폴레옹제과점

나폴레옹 제과점은 제과제빵 기업이며, 더불어 한국 최초의 제과점 중 하나로 1968년 성북구에 처음 문을 연 이후 잠실, 압구정, 대치점 순서대로 문을 열었다. 전통적으로 단팥빵, 슈크림 빵이 유명하며, 40년 이상 한결같은 맛을 유지해 온 전통빵 역시 인기가 많다.

나폴레옹제과점
나폴레옹제과점

728x90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